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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CB 설계/PCB설계-Layout 가이드 모음

Layout 가이드 - CAN F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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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CB Layout Recommendations for CAN FD

 

infineon - TLE8250VLE, Z8F55275751

 

 

 

CAN FD PCB 설계 가이드

 

트랜시버와 ECU의 최상의 성능을 달성하려면 다음 레이아웃 규칙을 고려해야 합니다.
• 마이크로컨트롤러에 대한 TxD 및 RxD 연결은 가능한 한 짧아야 합니다.
• 각 마이크로컨트롤러의 TxD 드라이버 출력단 전류 용량은 선택한 포트와 핀에 따라 다를 수 있습니다. 드라이버 출력단 전류 용량은 µC 포트에서 트랜시버 TxD 핀까지 30ns 미만의 최대 전파 지연을 보장할 수 있을 만큼 충분히 강력해야 합니다.
• 로컬 디커플링을 위해 두 개의 개별 100nF 커패시터를 VCC 및 VIO 핀에 가깝게 배치합니다. 다른 커패시터 유형에 비해 저항이 낮고 인덕턴스가 낮기 때문에 세라믹 커패시터를 사용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• 공통 모드 초크를 사용하는 경우 버스 핀 CANH 및 CANL에 최대한 가깝게 배치해야 합니다.
• 버스에 대한 노이즈 주입을 줄이기 위해 CANH 및 CANL을 고속 스위칭 라인 또는 오프보드 신호에 병렬로 라우팅하지 마십시오.
• 버스 라인의 트랙 길이를 최소화하기 위해 트랜시버를 ECU 커넥터에 최대한 가깝게 배치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• 디지털 신호를 CANH 및 CANL과 병렬로 라우팅하지 마십시오.
• CANH 및 CANL 트랙의 길이는 동일해야 합니다. 부드러운 모서리와 함께 대칭적으로 가깝게 라우팅해야 합니다.
• GND 커넥터는 트랜시버에 최대한 가깝게 배치해야 합니다.
• 트랜시버에 결합된 노이즈를 줄이기 위해 트랜시버 GND와 마이크로컨트롤러 GND를 직렬로 라우팅하지 마십시오. 이것은 전류가 트랜시버와 마이크로컨트롤러의 GND 라인을 통해 직렬로 흐르지 않아야 하는 고전류 애플리케이션에도 적용됩니다.
• 트랜시버에 대한 결합 잡음을 줄이기 위해 트랜시버 VCC 공급 장치와 마이크로컨트롤러 VCC 공급 장치를 직렬로 라우팅하지 마십시오.
• 트랜시버에서 CMC 및/또는 종단까지의 모든 와이어 연결에 대해 동일한 치수 및 길이.
• 외부 ESD 보호 회로를 사용하는 경우 총 정전 용량이 50pF 미만인지 확인하십시오. 신호 대칭을 개선하려면 CANH 및 CANL에 대해 동일한 ESD 보호를 사용하십시오.
• CAN FD 애플리케이션의 경우 자동차 애플리케이션에서 탁월한 EME 성능을 달성하기 위해 임피던스가 100µH인 공통 모드 초크와 정전 용량이 4.7nF인 분할 종단을 사용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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